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이스북, 새롭게 등장한 기능 ‘저장하기’ 사용법

페이스북, 새롭게 등장한 기능 ‘저장하기’ 사용법

 

7월 21일 페이스북 newsroom(Introducing Save on Facebook)에서 Save 기능을 지원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해당 글에 따르면 원하는 항목(링크,장소,영화,TV,음악 등)을 저장 해두면 언제나 모아서 확인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당혹스럽게도 어딜 찾아봐도 ‘저장’이라는 항목을 찾아볼수가 없었습니다.

 

어디서도 ‘저장’ 항목을 찾아 볼 수 없었다.

 

 

 

그런데 알고보니 해당 항목을 즐겨찾기로 추가해주거나 타인의 글 중에 일반 피드를 제외한 항목들만 저장이 가능하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즐겨찾기 추가를 통해 상단에서 확인 가능한‘저장됨’기능

 

 

 

 

 

그 후 저장됨 으로 이동하면 내가 저장한 것들을 확인 가능하며 해당 링크로 바로 이동하거나 글을 게시하였던 상대 피드로 이동가능합니다.

 



 

 

항목별로 분류된 저장항목들 / 바로가기 기능도 지원한다

 

 

 

 

X 표시를 눌러 삭제하더 라도 바로 삭제 되지 않으며, 보관항목을 통해 내가 상제한 항목들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공유하기옆에 추가버튼이 생성 된 걸 볼 수 있는데 이 버튼을 통해 최종적으로 ‘저장됨’에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즉, 직접 삭제까지 누르기전까지는 지우더라도 나중에 다시 확인 할 수 있다는걸 뜻합니다.

 

 

 

X 누르기 전과 그 후의 모습, 보관하지 않기를 누르면 다시 저장됨으로 이동 한다

 

 

 

 

페이스북은 항상 주기적으로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트위터로 넘어가지 않은채 계속 남아있기도 하고요. 주기적인 콘텐츠의 공급은 ‘서비스의 생명력이 끊기지 않음’ 을 의미하니깐요. 물론, 최근들어 각종 오류(접속불가 등)가 많아지긴 했지만 그 큰 플랫폼에서 주기적으로 변화가 있기에 거쳐야 하는 과정(?)이라고도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첫 상단에서 언급한 공식 페이스북 newsroom에서 공개한 영상을 첨부하고 글을 마칩니다.